혈압을 낮춰주는 천연 향신료 3가지

 

음식의 풍미 높이고 건강에도 도움

고혈압은 나이와 성별, 인종, 유전적 요인, 그리고 과체중이나 운동부족, 흡연, 음주와 같은 여러 가지 생활 요인들에 의해 발생한다. 고혈압은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심장마비나 뇌졸중 같은 치명적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 ‘침묵의 살인자’로 불린다. 미국 인터넷 매체 ‘내츄럴뉴스닷컴(naturalnews.com)’이 부작용 없이 혈압을 낮추는 천연 향신료 3가지를 소개했다.

마늘=심장 건강 분야의 연구자들은 심장을 건강하게 하는 식사법에서 마늘의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오래 전부터 잘 알고 있었다. 1993년에 나온 연구에 따르면, 마늘로 조제된 물질을 다량 섭취한 고혈압 환자들은 어떤 부작용도 없이 혈압이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양파=가장 흔한 채소로 전 세계적으로 요리에 사용되는 양파에는 케르세틴이라는 화합물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항산화물질인 플라보놀의 일종으로서 2007년 ‘영양학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고혈압 환자의 혈압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계피=고혈압과 당뇨병을 동시에 앓는 58명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매일 계피를 2g씩 섭취한 결과, 3개월 만에 혈압과 당화혈색소 수치가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