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 언제 들어도 좋아하는 말 5가지

간단하지만 좋은 말 한 마디는 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 모두를 행복하게 할 수 있다. 미국의 여성잡지 ‘레드북(Redbook)’이 남녀 사이 특히 부부 사이에서 남자들이 언제 들어도 좋아하는 말 5가지를 소개했다.

◆ “그 정도면 몸짱이야”=이렇게 말하면 남성이 운동을 더 하게 만들 수 있다. 만일 운동을 더 하지 않더라도 남성에게는 큰 자극제가 될 수 있다.

◆ “고마워”=캘리포니아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파트너로부터 칭찬을 들은 사람들은 그 파트너에게 더 감사를 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서로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 “당신이 자랑스러워”=자녀들의 성적 등에만 관심이 집중되어 있을 때 이런 말 한마디는 남편의 자신감을 크게 올려줄 수 있다.

◆ “사랑해”=언제 들어도 기분 좋은 말이다. 한 연구에 따르면, ‘사랑해’라는 말과 함께 하는 키스는 섹스보다 훨씬 더 부부 사이의 관계에서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좀 도와줘요”=스마트폰의 앱 등을 통하면 어지간한 것은 여자라도 스스로 다 해낼 수 있다. 하지만 그렇게 복잡해 보이지 않는 것이라도 남편이나 남자 파트너에게 한 번씩 부탁을 해보자. 남자들은 자신이 스마트하다고 느끼는 것에 대해 결코 피곤해하지 않는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