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기, 바로 지금이 가장 좋은 이유 4가지

 

비키니 입을 생각에…

“지금 이 시기보다 살빼기에 좋은 때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가 이같이 주장하며 다른 계절에 비해 여름철에 다이어트가 더 쉬운 이유 4가지를 소개했다.

날씨가 좋아 활동량이 늘어난다=갤럽 여론조사에 따르면, 2012년 미국인들은 운동을 그 어느 해보다 가장 많이 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이유는 그 해에 날씨가 유난히 따뜻했기 때문이다.

사람들의 활동량은 봄과 여름에 최고를 기록한다. 연구에 따르면, 야외에서 운동을 하는 사람은 실내에서 활동하는 사람보다 훨씬 활동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분에 따른 폭음과 폭식이 줄어든다= 겨울철은 어둡고 음울하게 느껴진다는 사람들이 있다. 이 때문에 겨울은 우울증의 시즌으로 불린다.

피츠버그대학 연구팀이 계절성 기분장애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폭식의 27%가 겨울철에 일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폭식하는 사람의 94%가 겨울철 동안 사람들과의 교제를 끊었고 90%는 바깥이 추울 때 보통보다 탄수화물을 과잉 섭취한 것으로 나타났다.

뜨거운 날씨는 식욕을 억제한다=아이스크림은 여름을 대표하는 음식이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따뜻한 계절에는 냉장고나 식료품 저장실로 달려가는 일이 적은 게 사실이다. 그 이유는 더위가 식욕을 꽉 억제하기 때문이다.

2013년에 나온 연구에 따르면, 섭씨 30도의 뜨거운 날 운동을 한 사람은 섭씨 10도의 환경에서 운동을 한 사람보다 훨씬 적게 먹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땀이 날 정도로 기온이 높으면 아무리 힘든 운동을 한 후에도 식욕이 준다는 것을 시사한다.

몸을 더 많이 드러내는 시기다=2013년에 나온 한 연구에 따르면, 여름철 해변에서 비키니를 입어야 한다는 생각은 여성에게 큰 부담감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영복을 입어야 한다는 것은 살빼기에 나서는 동기가 된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