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성공하려면 간식을 먹어라?

 

간식을 먹으면 살이 찌지 않을까?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데도 비만을 우려해 간식을 먹지않는 사람들이 많다. 가급적 음식을 자제하는 것이 비만 예방에 좋다는 선입관 때문이다. 미국의 건강의료 포털 웹MD는 비만 전문가인 엘레인 매기와 엘리자베스 피본카 박사의 도움말로 일반인의 선입관을 깨는 다이어트 상식을 소개했다.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간식을 먹어라!

몸매관리를 위해 억지로 배고픔을 찾으면 나중에 폭식을 유발해 오히려 살이 찔 우려가 있다. 하루 세끼를 포함해 5차례 정도 적게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간식이라고 모두 나쁜 것이 아니다. 배가 출출할 때 비스켓 등 가공식품보다는 적당한 양의 과일과 채소를 먹으면 오히려 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다. 간식을 평소 식사 때 섭취하지 못하는 영양소를 보충하는 기회로 삼아도 좋다.

탄수화물도 다이어트에 도움

요즘 탄수화물이 비만의 주범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모든 탄수화물이 나쁘지는 않다. 백설탕, 흰 밀가루, 흰쌀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지만 현미 등 정백하지 않은 곡물로 만든 빵은 충분한 영양소와 섬유질을 공급하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패스트푸드를 무조건 피할 필요는 없어

패스트푸드 외에 먹을 것이 없고 밥 먹을 시간도 없는데 무조건 피할 필요는 없다. 패스트푸드의 가장 큰 문제는 나트륨의 과잉인데 샐러드를 충분히 먹으면 이를 완화할 수 있다. 패스트푸드 가게에 가면 샐러드를 먼저 먹고 밀가루를 입혀 튀긴 치킨보다는 구운 치킨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식이요법과 운동을 하면 살이 안 찐다?

나이가 들면 대사량이 조금씩 줄기 때문에 똑같은 체중을 유지하려면 더 적게 먹고 더 많이 운동해야 한다. 체중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확실한 것은 매일 자신의 신체 상태와 생활에 맞춰 새로운 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점이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