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가 벽에 부딪쳤을 때 극복법 3가지

 

수시로 먹는 습관 바꾸고…

목표 체중에 도달하려면 아직 한참 남았는데, 더 이상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미국의 여성지 ‘우먼스 데이(Woman’s Day)’가 다이어트가 벽에 부딪쳤을 때 극복하는 법 3가지를 소개했다.

당신의 습관을 찬찬히 살펴보라=의식하지 못한 채 얼마나 많은 과잉의 음식을 먹느냐를 알고 나면 정말 놀랄 것이다. 요리를 하면서 집어 먹거나, 아이들이 남긴 것이나 TV를 보면서 자꾸 먹는 음식의 양은 대단히 많다.

조금씩 밖에 안 먹지만 이게 쌓이다보면 엄청난 양이 된다. 일주일만 ‘음식 일기’를 적어봐라. 매일 먹거나 마신 모든 것을 기록하는 것이다. 일주일 후에는 얼마나 많은 건강하지 못한 음식을 먹었는지를 알게 되고 다시 마음을 다잡게 할 것이다.

부엌에 ‘굿 나잇’이라고 말하라=간식 먹는 것을 참기 가장 힘든 시간은 늦은 밤 때이다. 며칠간이라도 날짜를 정해놓고 이날만큼은 절대 밤에 간식 먹는 것을 금해보라.

저녁식사 후 곧바로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은 차를 마신 뒤 치실을 하고 양치질을 해보라. 그런 뒤 부엌 청소를 하고 주방의 불을 꺼라. 이런 행동만으로도 그날의 먹는 것을 마감할 수 있다.

일주일 목표를 세워라=단기간의 성과가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를 더 단단하게 한다. 확실하고 눈에 보이는 성과를 일단 얻는 게 중요하다. 일주일 만에 몇 그램을 뺐다든지 하는 확실한 수치와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조깅을 했다든지 하는 확실한 실천사항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