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후 변할 것 같은 내 모습 1위는…

 

지출과 여가생활 바꿔야

‘결혼을 해야 비로소 어른이 된다’는 말처럼 결혼 생활을 겪으면서 사람은 변화하게 된다. 그렇다면 미혼남녀가 생각하는 결혼 후 변할 것 같은 내 모습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 수현이 미혼남녀 947명을 대상으로 ‘결혼 후 변할 것 같은 내 모습 1위’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남성은 ‘돈 씀씀이’(43.6%)를 1위로 꼽았다.

설문에 참여 한 한모씨(37·남)는 “지금처럼 싱글일 때는 내 소비습관에 대해 제재할 사람도 없거니와 남자라면 씀씀이가 좀 커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며 “그러나 결혼 후에는 나를 위한 지출보다 가족이 우선시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남성의 경우 돈 씀씀이에 이어 ‘식습관’(30.7%), ‘귀가시간’(16.4%), ‘여가생활’(9.3%) 순이었다.

반면 여성들은 ‘여가생활’(31.6%)을 1위로 꼽았다. 이어 ‘돈 씀씀이’(27.1%), ‘식습관’(23.7%), ‘정리정돈’(17.6%) 순이었다.

정모씨(29·여)는 “쉬는 날이나 연휴에는 친구들을 만나거나 나만의 여유시간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아무래도 결혼 후에는 개인시간 보다는 집안일에 투자하는 시간이 많아질 테고 여가생활을 즐기는 빈도나 방법에도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