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보니… “남편의 조건, 이게 가장 중요”

 

결혼준비 노하우 설문조사

“살림집은 왜 꼭 남자 쪽에서 해야 하나? 예물예단 준비 비용 줄이고 공동으로 마련하라.”

여성커뮤니티 포털 ‘아줌마닷컴(www.azoomma.com)’이 결혼선배 100명을 대상으로 현실에 맞는 결혼준비 노하우에 대해 설문조사를 한 결과, 결혼 준비 할 때 줄여야 할 항목 1위로 ‘예물예단 비용’이 꼽혔다.

‘신혼집 마련은 누가 하는 것이 좋은가’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70%가 ‘공동으로 하라’고 답했다. 이어 ‘신랑이 마련해야 한다’(27%), ‘신부가 마련해야 한다’(3%)로 나타났다.

‘결혼 준비 할 때 줄여야 할 항목’은 ‘예물예단 비용’에 이어 ‘드레스, 한복 또는 사진 촬영비’, ‘그릇, 가구 등 살림살이’ 순으로 조사됐다. 반면 ‘결혼 준비 할 때 투자할 항목’으로는 64%가 ‘매매나 전세 등 신혼집 마련에 투자’라고 답했다. 투자할 항목 2위는 ‘신혼여행 비용’(19%)이었다.

한편 ‘살아보니 남편의 조건으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대해 36%가 ‘가장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는 경제력’을 꼽았다. 이어 ‘무뚝뚝하기보단 자상한 성격이 중요하다’(32%), ‘시댁의 생활관습이나 성향이 중요하다’(20%) 순으로 조사됐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