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에 많은 오메가3 쾌적한 수면 큰 도움

 

옥스퍼드대학 연구팀 실험 결과

밤에 잠을 충분히 못 자거나 자다가 자주 잠을 깨는 아이들에게는 참치나 연어 등 생선을 더 많이 먹일 필요가 있을 듯하다.

생선에 많이 함유된 오메가 3 지방산을 많이 섭취하면 쾌적한 수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오메가 3 지방산이 건강상 많은 이점을 주는 성분인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수면의 질을 개선하는 데에도 큰 효능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것이다.

영국 옥스퍼드 대학의 연구팀이 7~9세의 아동 362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한 결과다. 연구팀은 아이들에게 일주일 동안 하루에 600mg의 오메가 3 DHA를 섭취케 하고는 수면을 얼마나 잘 취하는지를 관찰했다.

이때 일부에게는 옥수수와 콩으로 된 위약을 줬다. 그 결과, 매일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한 아이들은 평균적으로 평소보다 1시간 가량 더 잠을 자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를 수행한 폴 몽고메리 교수는 “체내에 DHA가 부족하면 멜라토닌 수치가 낮아지고 이는 수면 장애로 나타나는데, 이번 연구결과는 이를 뒷받침해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연구결과는 ‘수면 연구 저널(Journal of Sleep Research)’에 실렸으며 메디컬뉴스투데이가 17일 보도했다.

    이무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