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싸움 뒤 대화 남자는 카톡, 여자는 아예…

 

화해 방법도 달라

부부싸움을 한 뒤 의사소통 방법으로 남성은 카톡이나 문자 등을 사용하지만 여성은 아예 대화를 단절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혼정보회사 온리-유가 결혼정보업체 비에나래와 공동으로 전국의 재혼희망 돌싱 남녀 548명을 대상으로 ‘전 배우자와 결혼생활 중 부부싸움을 한 후 냉랭한 상태에서의 의사소통 방법’애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다.

남성은 응답자의 32.1%가 ‘카톡 혹은 문자’로 의사소통을 시도한다고 답한 반면, 여성은 37.6%가 ‘대화단절’로 답해 각각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남성은 ‘본인 할 말만 퉁명스럽게 던졌다’(25.9%)와 ‘(자녀 등 제3자를 통해) 간접적으로 했다’(23%) 순이었다. 이외에 ‘(문을 쾅쾅 닫는 등)비언어적인 표현을 사용했다’(11.5%)가 있었다.

여성은 ‘대화단절’ 다음으로 ‘간접적으로 했다’(27.4%)와 ‘카톡 혹은 문자’(20.1%) 그리고 ‘비언어적 표현을 사용했다’(9.8%) 등이 뒤를 이었다.

‘부부싸움 후 화해에 가장 좋은 방법’에서도 남녀 간에 의견이 엇갈렸다. 남성은 ‘스킨십’(35.4%)이 가장 많았고, ‘외식’(27.7%), ‘평소 안 하던 예쁜 짓을 통해’(17.2%), ‘용돈’(14.2%) 순이었다.

여성은 ‘평소 안 하던 예쁜 짓’(33.2%)을 첫손에 꼽았고, ‘칭찬’(27.4%), ‘요리’(22.3%),의 순으로 답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