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우 박사가 직접? 다이어트 식품 개발 화제

 

MBC 교양다큐 ‘글로벌 홈스테이 집으로,’ MBN 오락프로그램 ‘황금알’ 등에 출연하며 ‘국민 주치의’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박용우 박사(가정의학과 전문의, 리셋클리닉 대표원장)가 요요현상 없이 살을 뺄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을 내놓아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대 의대 졸업 후 줄곧 비만 연구에 몰두해온 박용우 박사는 수많은 TV 프로그램에서 쉽고 재미있는 건강정보를 전달해온 스타 의사로 유명하다. 박용우 박사는 “평소 병원의 비만 환자들에게 다이어트용 조제식품을 처방하면서 이를 대중화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져왔다”며 제품 개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박 원장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지방과 나트륨은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늘 강조하고 있다. 이번에 그가 개발한 ‘박용우리셋다이어트프로’도 이런 컨셉트가 적용됐다. 제품의 신뢰도를 위해 자신의 이름을 직접 붙이기도 했다.

‘박용우 리셋 다이어트 프로’는 1회 분량(30g)에 유청단백, 대두단백 등 단백질이 18g이나 들어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 등 영양소가 적절하게 배합돼 체질을 건강하게 바꾸면서 살을 빼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당연히 포화지방이나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은 들어 있지 않다. 칼로리도 96kcal에 불과하다. 박용우 박사의 지론대로 몸에 좋은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살을 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제품인 것이다.

그렇다면 ‘박용우 리셋 다이어트 프로’의 주요 성분인 유청 단백질은 어떤 성분일까? 유청은 우유로 치즈를 만드는 과정에서 응고되어 가라앉은 카제인을 제외한 액상형태를 말한다. 신선한 액상유청에는 단백질이 1% 들어 있다. 여기서 비단백 성분을 제거하고 단백질만 추출한 것이 유청단백이다.

‘박용우리셋다이어트프로’는 WPC(유청농축단백분말) 16%, WPI(분리유청단백분말) 28%로 배합하여 만든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다이어트프로(PRO)에서 프로(PRO)는 단백질(protein)의 앞글자에서 따온 것이다.

이 제품에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비타민 13종, 미네랄 8종 등이 함유되어 있어 고른 영양섭취가 가능하다. 1일 1~2회, 한포(30g)를 저지방 우유나 당분이 적은 두유 180~200ml에 잘 풀어서 마시면 식감도 좋다. 비만 환자뿐만 아니라 일반인의 식사대용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박용우 박사는 일반식사로 현미잡곡밥, 나물과 생채소, 해조류, 버섯, 두부, 계란(2개 이내), 닭가슴살, 생선, 해산물, 살코기 등 채소와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추천하고 있다. 가급적 과일은 먹지 않고 흰쌀밥은 한 스푼 덜 먹는 것이 좋다. 공복감을 줄이기 위해 견과류 한줌을 간식으로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박용우 박사는 “체중조절용 식품을 먹으면서 매일 7시간 이상 숙면과 30분 이상 걷기, 8컵 이상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며 “식습관 개선과 식사량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용우 리셋 다이어트 프로’를 판매중인 건강식품 전문 쇼핑몰인 ’건강선물닷컴(http://www.healthgift.kr/)의 관계자는 “박용우 박사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직접 개발한 제품이라 고객들의 주문이 쇄도하고 있다”며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 계획을 짠 분이라면 주문을 서둘러야 제 때 받아보실 수 있다”고 말했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