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준동 교수 ‘인도 인공관절학회’ 공로상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인공관절센터장 장준동 교수(정형외과학 교실 주임교수)는 지난 15일 인도 자이푸르에서 개최된 ‘인도 인공관절학회(Indian Arthroplasty Association)’로부터 미국 코넬 대학 C. 라나와트 교수와 함께 공로상을 수상했다.

장 교수는 지난 9년 동안 인도에서 온 30여명의 정형외과 전문의의 인공관절 연수를 지도했고, 지금까지 인도 정형외과학회에서 7차례에 걸쳐 초청 강연을 펼쳐왔다. 또 지난해에는 인도 캘커타에서 장준동 교수의 이름을 딴 ‘Chang’s Orthopaedic Conference’(COC)가 개최되는 등 인도 인공관절학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게 됐다.

또한 장 교수는 이 학회에서 인공관절의 세라믹 관절면과 네비게이션에 관한 최신 지견에 대해 두 편의 강연을 하고 1편의 자유연제와 1편의 포스터를 발표했다.

장 교수는 연세대 의대 졸업 후 미국 하버드 의대와 코넬 의대에서 인공관절에 관한 전임의 과정을 수료하고 대한고관절학회장, 대한골연부조직이식학회장, 국제세라믹 인공관절학회장 등을 역임하고 현재 대한정형외과 컴퓨터수술학회 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또 인공관절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지 ‘The Journal of Arthroplasty’의 편집위원으로서 이 학술지의 아시아 태평양 판 편집권을 가지고 발간해 왔으며 ‘Clinical Orthopaedics and Related Research’ 등 국제학술지의 논문 심사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