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kg 감량 20대 여성 모텔서 숨진채 발견


무리한 다이어트 부작용 의혹

몸무게가 130㎏이 넘는 초고도 비만녀였다가 위 밴드 수술 등으로 70㎏ 이상을 감량했던 2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

대구 성서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11시30분 경 대구 달서구 호림동의 한 모텔 화장실에서 A씨(24·프리랜서 외국어 강사)가 숨져 있는 것을 남자 친구 B씨(23)가 발견했다. B씨는 “여자 친구의 생일 파티를 위해 함께 있었는데 먹은 것이 거북해 토한다며 화장실에 간 뒤 10여 분이 지나도 나오지 않아 확인해 보니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었다. 심폐소생술을 했지만 깨어나지 않아 신고했다”고 말했다.

숨진 A씨는 지난해 초 한 케이블방송에서 130㎏이 넘는 초고도 비만녀로 소개된 뒤 올해 초 감량을 위해 위 밴드 수술을 받았으며, 이 모습이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됐다. 위 밴드 수술은 실리콘 재질로 만든 밴드를 위 상단부에 묶어 식사량을 제한하는 체중 감량 수술법이다.

많이 먹지 않아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6개월간 20~40㎏의 살을 뺄 수 있어 최근 비만 환자들이 수술을 많이 받고 있다. A씨의 경우 위 밴드 수술에 이어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며 최근까지 70㎏ 이상을 감량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 내과 전문의는 “위 밴드 수술을 하면 위의 크기가 작아져 조금만 먹어도 구토가 나오거나 영양 불균형에 의해 빈혈, 영양실조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