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빈부격차 심각…그래서 이런 조작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인터넷에 올라오는 커플사진의 진실’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사진이 게재됐다. 아래의 사진에서 여자 친구가 건넨 음식을 맛있게 받아먹는 듯 한 남성의 사진이 자작극이었음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평균 연애 횟수는 4.3회. 그러나 전체적으로 연애의 빈부격차는 컸다. 지난 8일 20~40대 직장인 722명을 대상으로 취업포털 커리어가 조사한 ‘직장인들의 연애 생활’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 직장인들의 평균 연애 횟수는 남성 4.5회, 여성 4.1회로 남성이 여성보다 조금 높았다.

연애 횟수가 3회라고 응답한 직장인이 20.8%로 가장 많았으며 2회는 13.9%였다.

연애 횟수가 15회 이상이라는 응답자도 전체의 7.2%에 달했으며 직장인의 5%는 아직 연애 경험이 없다고 답했다. 15회 이상 연애 고수가 모태 솔로보다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직장인 평균 연애 횟수를 알게 된 네티즌들은 “분발하자! 평균 이상은 해야지”, “직장인 평균 연애 횟수, 빈부격차 엄청나네”, “직장인 평균 연애 횟수에 모태 솔로는 웁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정미혜 인턴 기자 mihye512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