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진짜 좋은, 그러나 잘 모르는 음식들

치아·아마란스·덜스…

몸에 좋다는 건강음식은 세상에 수도 없이 많다. 그중에서도 동·서양인들이 모두 인정하는 것으로는 한국산 인삼, 로열젤리, 마늘 등이 있다.

과학적으로 입증된 것만을 신뢰하는 서양인들도 여왕벌이 먹는다는 로열젤리와 마늘, 그리고 인삼 중에서도 한국에서 생산된 인삼의 효능에 대해서는 인정을 하고 있다.

이외에 또 다른 건강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과학 전문 뉴스사이트 ‘라이브 사이언스’가 ‘잘 알려지지 않은 건강음식 4가지’를 소개했다.

◆치아 씨=섬유질의 보고다. 치아 씨 1온스(약 28g) 당 거의 10g의 섬유질이 들어 있다. 여기에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도 들어있다. 연구에 따르면 치아 씨는 혈중 지방을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마란스=금방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곡물인 아마란스는 그 무게의 13%가 단백질로 이뤄져 있다. 비타민 B6와 엽산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아마란스는 쌀이나 파스타 혹은 감자를 대체할 만한 최고의 음식이다.

◆덜스=바닷말의 일종인 덜스는 요오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유제품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음식이다. 덜스를 잘 요리해 먹으면 칼륨과 항산화 성분도 많이 섭취할 수 있다.

◆천연사과식초=사과식초는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만, 천연사과식초는 상점에서 보기가 힘들다. 건강에 좋은 특이 효소는 살균을 하면 쉽게 없어지는데, 천연사과식초는 이 특이 효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