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집중력 강화” 공신패드 홈쇼핑 진출

 

홈쇼핑에서 또 하나의 이색상품이 등장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책상에 앉을 때 올바른 자세를 유도해 허리건강에 도움을 주는 상품이다. NS홈쇼핑은 13일(토) 오전 9시20분 수험생과 직장인들의 앉은 자세를 바로잡아 주는 공신패드를 판매한다.

책상에서 공부할 때 팔을 받쳐줘 척추의 하중을 분산시켜주는 공신패드는 천연우레탄 소재로 만들어져 충분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다. 책상에 고정시켜 가슴을 기대어 상체를 받쳐주는 기능까지 갖춰 압박감이 없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앉은 키에 따라 인조가죽으로 된 가슴받이 높이를 조정할 수 있다. 국내 및 해외 150여개 국에 특허 출원된 이 제품은 바른 자세를 장시간 유지시켜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쉽게 책상에 붙이고 이동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공신패드를 만드는 (주)생각을 가치로의 정태수 연구소장은 “지인의 아들이 오랫동안 비뚤어진 자세로 컴퓨터게임에 열중하면서 턱관절비대칭으로 턱뼈가 돌출된 것을 보고 자세 교정기를 만들겠다고 결심했다”면서 “의자는 수천년 동안 다자인을 달리하면서 인체공학적으로 발전해온 점에 착안해 책상에서 그 답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정 소장은 “앉는 자세에 대한 논문자료를 조사하면서 자세별로 척추에 부가되는 하중에 대해 연구하게 됐다”면서 “여성들이 책상에서 일할 때 인형이나 쿠션을 가슴에 받치고 일하는 모습을 보고 본격적으로 공신패드를 디자인하게 됐다”고 말했다.

공신패드는 건강전문 쇼핑몰인 건강선물닷컴(www.건강선물.com)에서도 살 수 있다. 건강선물닷컴의 안현순 이사는 “공신패드는 수험생인 자녀들의 건강을 걱정하는 부모님들이 많이 찾고 있다”면서 “허리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공부할 때 집중력을 기를 수 있는 일석이조의 상품”이라고 말했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