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여자의 다리부터 훑어보는 이유는?

이성 매력 포인트 달라

남녀가 첫 눈에 이성에게서 매력을 느끼는 곳은 어디일까.

남자는 여자의 얼굴보다 각선미 등 몸매를 통해 더 매력을 느끼며, 여자는 남자의 얼굴을 더 중요시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미국 텍사스대학교 연구팀이 375명의 남녀에게 데이트하고 싶은 이성을 고르게 한 뒤 어떤 점이 마음에 드는지 물었다.

그 결과, 남자들은 얼굴보다 몸매가 멋진 여자를 지목했다. 단 오랜 기간 교제할 상대를 전제로 하면 얼굴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반해 여자들은 얼마나 오래 사귈 것인가에 관계없이 남자의 얼굴을 몸매보다 더 중요한 선택기준으로 꼽았다.

남자가 여자의 몸매를 중요시하는 이유는 생식 능력은 얼굴이 아닌 몸 전체에서 나온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느끼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연구팀은 “여자들은 상대 남자의 얼굴에서 읽을 수 있는 성격이나 눈빛을 통해 상대를 파악하려는 노력을 했다”며 “하지만 남자들은 단지 여자의 몸매만 비교하는 다소 동물적인 모습을 숨기지 못했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이전 연구에서 남녀가 이성을 고르는 기준으로 몸과 얼굴의 대칭성, 피부상태, 허리와 엉덩이의 비율도 중요한 선정 요소라는 것을 알게 됐다. 연구팀은 “남자가 여자의 다리부터 훑어보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며 “남자는 여자의 성적 매력을 몸매와 각선미에서 주로 읽는다”고 말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 후*** 2021-04-11 05:03:31 삭제

      맞아...다리 이쁜 여자보면 얼굴 호박이라도 눈길은 감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