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메디닷컴-서강대, 헬스2.0 공동연구

 

㈜코리아메디케어(대표 이성주)와 서강대 커뮤니케이션학부(학장 김충현)는 13일 오전 서강대 가브리엘관에서 ‘헬스 2.0 연구·교육 사업에 관한 상호협력 의향서(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의료체계 선진화 정책 개발 △헬스 2.0 콘텐츠 개발 및 유통 플랫폼 활성화 △헬스 2.0 전문인력 교육 △헬스 2.0 조기 정착을 위한 범사회적 공조체제 구축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헬스 2.0은 의료인과 일반인이 함께 투명하게 정보를 소통해서 개인건강을 향상시키는, 헬스 ICT 산업의 핵심 분야로 창조경제의 주력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서강대 커뮤니케이션학부 이수영 학과장은 “헬스 2.0 분야의 대표적인 두 기관이 공동연구를 통해 신산업 성장과 고용 창출, 의료계 발전 등을 이끌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강대 커뮤니케이션학부는 학계에서 헬스2.0 분야를 이끌고 있으며 2010년 이수영 현대영 교수가 공동으로 이 분야에 대한 개론서 ‘헬스 2.0’을 펴낸 바 있다. 코리아메디케어는 국내 유일의 헬스2.0 플랫폼 지향의 웹사이트 코메디닷컴을 운영하고 있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