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 진드기’ 확진 9명으로…‘의심’도 확산

‘야생 진드기’가 옮기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바이러스에 감염된 확진 판정 환자가 또 1명 늘어났다.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의심환자로 분류된 제주 거주 남성(62세)의 유전자 검사 결과, SFTS 바이러스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지금까지 전국에서 SFTS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는 총 9명으로 증가했다. 지역별로 보면 제주가 4명으로 가장 많고 강원 2명, 경북 1명, 경남 1명, 전남 1명 등에서 환자가 발생했다. 사망자 수는 모두 4명이다. SFTS 의심 환자 신고도 갈수록 늘어나고 있어 11일 현재까지 총 106건에 이른다.

SFTS 바이러스 감염은 5~8월에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어 여름철 야외 활동에 비상이 걸린 상태다. 특히 농번기를 앞둔 농촌 거주민이나 야외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다.

‘야생 진드기’에 물리지 않기 위해서는 야외에 나갈 때 피부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긴 옷을 착용하고 풀밭 위에 앉거나 누울 때 조심해야 한다. 야외활동 후에는 입었던 옷을 즉시 털고 세탁하며 몸을 깨끗이 씻는 것을 잊지말아야 한다. 질병관리본부는 진드기 기피제를 사용해도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