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자만으로 칼로리 소모?… 직장인 마사지법

‘쉽게 칼로리 소모하는 방법’이라는 그림이 인터넷에서 화제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쉽게 칼로리 소모하기’라는 제목의 그림이 게재됐다. 해당 그림은 타자를 치고 있는 사람의 모습을 담았는데, 밑에는 ‘빠른 속도로 타자치기(140kcal/h)’라는 설명이 달려있다.

해당 게시물에 달린 답변은 믿기 어렵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다.

해당 내용을 믿고 빠른 속도로 타자를 치는 것만으로 칼로리 소모를 기대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경직된 자세로 컴퓨터 타자 작업을 계속하다 보면 어깨와 목 손목 등에 무리가 따른다.

미국 최대 마사지 프랜차이즈인 마사지 엔비 소속 마사지 치료사인 윈스턴 무어는 이럴 때 마사지 숍에 가지 않으면서도 혼자 컴퓨터 앞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부위별 스트레스 해소 마사지법 7가지를 소개했다.

△엄지와 검지 사이

스트레스로 두통이 올 때에는 엄지와 검지 사이 삼각형을 이루는 살 부위를 압박해준다. 반대편 손 엄지와 검지로 이 부위를 꼭 짜듯이 10~20초 동안 두통이 완화될 때까지 눌러준다. 반대편도 실시.

△머리 뒷부분

머리 아랫부분을 자극하는 것은 두통을 완화하는 또 다른 방법. 목뼈를 중심으로 머리 뒤편 두개골 바로 아랫부분 양쪽을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으로 눌러준 뒤 10까지 센다.

△귓불

귓불을 자극하면 두통이 완화되면서 신체가 안정을 찾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양 쪽 엄지, 집게손가락으로 귓불을 쥐어짜듯 움켜쥔 뒤 아래 방향으로 아프지 않을 정도로 힘껏 당긴다. 20초 동안 실시하면서 코를 통해 천천히 복식호흡하면 안정 효과가 더 강화된다.

△목과 어깨

오랜 시간 컴퓨터 앞에서 타자를 치다 보면 목과 어깨에 긴장이 쌓이게 마련이다. 어깨를 최대한 많이, 귀까지 움츠려 올린 뒤 5초 버티고 다시 최대한 많이 낮추고 5초 버티는 동작을 반복한다. 어깨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는 데 좋다.

△목

양쪽 반대편 손을 이용해 머리를 왼쪽과 오른쪽으로 최대한 떨군 뒤 각각 10까지 센다. 목의 긴장을 완화하는 데 좋다.

△테니스공으로 불면증 탈출

스트레스로 인해 잠을 잘 못 잔다면 자기 전 베개 대신 머릿밑, 목의 휘어진 부분에 테니스공을 놓은 상태로 10~15분간 편하게 누워서 안정을 취한다. 신경계에 자극을 주고 이 부위 근육을 늘리는 데 좋다.

△골프공으로 발 마사지

사무실에서 신발을 벗고 발밑에 골프공을 두고 골고루 굴려준다. 발에는 온갖 신경이 몰려 있어 5분 정도 하면 긴장이 풀리고 몸이 안정되는 효과가 있다.(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엣취! 앗취? 재채기 보면 그 사람 성격 알 수 있다

연애하면 친구 잃어….조인성-김민희는 예외?

체육관 밖에서 칼로리 태우는 여름 운동들

패스트푸드 칼로리 줄이는 주문 요령

하루 100칼로리 줄여야 3년에 4.5kg 뺀다

 

    코메디닷컴 관리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