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 끝 벚꽃축제 시작…피부 신경을

내일부터 벚꽃 축제, 축제기간 피부 건조 주의보

당초 기상청이 예상한 여의도 벚꽃 개화 시기는 4월 8일이다. 그러나 4월 하늘에 눈이 내리는 등 엿새째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면서 개화시기가 다소 미뤄졌다. 여의도의 일부 벚꽃은 꽃망울을 터뜨렸지만, 대부분은 아직 꽃봉오리만 움켜쥔 채 제대로 피지 않은 상태다. 이번 꽃샘추위는 주말쯤에는 모두 풀린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4월 15일에는 절정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축제인 한강여의도 봄꽃축제는 ‘꽃들에게 사랑을, 당신에게 힐링을’이란 주제로 12~18일까지 열린다. 여의도 봄꽃축제는 국내외 예술가들이 준비한 다양한 거리공연과 캐릭터 퍼레이드로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지난해 축제기간, 700만명의 시민이 몰린 만큼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는 것이 좋겠다.

그 외에도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 동대문 봄꽃축제 · 남산 벚꽃길 걷기대회 등 다채로운 봄꽃 행사가 있다. 어린이대공원에선 13일 오후 2시, 축하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5월 5일까지 봄꽃축제가 열린다. 동대문구도 13∼14일 중랑천 제1체육공원에서 ‘동대문 봄꽃축제’를 개최한다. 구는 구민 꽃길 걷기대회와 초등학생 대상의 사생대회, 구민노래자랑, 구민씨름대회 등 행사를 마련했다.

전국에서 열리는 각종 봄꽃축제는 지역을 포함, 70~80개에 달한다. 벚꽃 축제만도 30개가 넘는다. 제주대사거리(제주왕벚꽃축제), 쌍계사(화개장터 벚꽃축제), 진해벚꽃터널(진해 군항제) 등 전국의 추천 꽃놀이 명소의 개화시기나 위치를 PC나 모바일에서 검색할 수 있다. 개화시기에 맞춰 나들이를 계획 중이라면 개화 예보를 확인하고 나서는 것이 중요하겠다.

축제 기간에는 특히나 바깥 건조한 공기와 봄볕의 자외선에 피부, 노출 시간이 길어지면서 피부가 당기거나 각질이 일어날 수 있다. 피부 건조증은 외출 전후, 보습크림이나 오일을 발라 주는 것만으로도 수분 증발을 막을 수 있다. 외출 중에는 과일이나 채소가 많은 식사로 몸에 수분을 공급 해준다. 외출 뒤, 얼굴이 당기거나 화끈거리면 얼음을 비닐로 대고, 5~10분 미지근한 물에 사워하고 보습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봄의 황사 먼지는 모공을 막아 산소 공급과 혈액 순환을 방해하므로 가려움증과 염증, 탈모를 부른다. 염증 등으로 모낭 세포가 파괴되면 더 이상 머리가 자라지 않아 영구 탈모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외출 뒤 머리만 잘 감아도 두피 건강을 지킬 수 있으므로 여유가 많은 시간을 이용해 꼼꼼하게 머리를 감도록 한다. 건조해진 두피에는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주는 트리트먼트를 1주일에 한번 정도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