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흰자위, 고혈압 예방 치료 탁월한 효과

치료제와 비슷한 효과

계란의 흰자위가 혈압을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중국 지린 대학의 연구팀이 고혈압이 있는 생쥐에게 달걀 흰자위를 먹인 결과 고혈압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발견했다.

달걀은 흔히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로 인해 건강에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실제로는 그보다는 건강에 좋은 면이 있다는 것이 밝혀진 것이다. 이번 연구를 이끈 지펭 유 박사는 “우리의 실험결과는 달걀 흰자위가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에 좋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계란 흰자위에 들어 있는 단백질 분자인 펩티드가 혈압을 상승시키는 체내 물질인 ACE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고혈압 치료제인 캡토프릴을 먹는 것과 유사한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 연구팀은 50mg의 RVPSL 펩티드는 10mg의 캡토프릴과 같은 효능을 갖는 것으로 분석했다.

연구팀은 특히 펩티드 성분은 달걀을 요리하는 과정에서 사라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약물 복용과 함께 달걀 흰자위를 먹는 것이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연구결과는 최근 열린 미국 화학협회 전국 총회에서 발표되었으며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 등이 10일 보도했다.

이무현 기자 neo@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