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매력? 여성들, 이런 남성에게 확 끌린다

신체 입체영상 보여주자…

여성들은 대개 남성의 넓은 어깨와 날렵한 엉덩이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실은 여성들이 정말로 좋아하는 것은 다른 부위라고 호주의 모나쉬 대학 등의 공동연구팀이 밝혔다.

이 연구팀에 따르면 여성들은 남성의 키와 성기 크기가 클수록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105명의 여성들에게 3D(3차원) 컴퓨터로 남성의 신체 이미지를 보여주고 그 반응을 모니터링했다.

이미지 속의 남성들은 신장과 체형, 그리고 성기의 크기가 각각 달랐다. 여성들은 이들 남성의 성적 매력에 대해 점수를 매겼다. 그 결과 성기 크기가 여성들이 남성들의 매력을 평가하는 데 영향을 미쳤다. 즉 성기 크기가 클수록 더욱 더 끌리는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그리고 신장도 그 만큼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키가 클수록 더욱 매력적인 것으로 여긴 것이다. 키가 크고 성기도 큰 남성이 성기는 크지만 키는 작은 남성보다 더 매력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를 이끈 밥 웡 박사는 “남성의 성기 크기에 대해 여성들이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에 대한 논란이 많지만 우리 연구결과 확실히 성기가 클수록 여성들은 성적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연구결과는 ‘국립과학협회보(Proceedings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에 실렸으며 UPI가 지난 9일 보도했다.

이무현 기자 neo@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