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려면 이걸 먹어라” 뱃살 예방 음식 4가지

 

다크 초콜릿·식초…

몸의 군살 중에서도 특히 붙기 쉬운 부위, 또 보기 싫은 부위가 뱃살이다. 그렇다면 뱃살을 빼거나 예방하는 데 좋은 음식으로는 어떤 게 있을까. 과학적 연구결과 뱃살의 예방과 감량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진 식품들을 마이헬스뉴스데일리가 3일 소개했다.

1.다크 초콜릿=초콜릿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단 전통적인 다크 초콜릿일 때 그렇다. 2005년 미국 ‘임상영양’ 저널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한 실험에서 다크 초콜릿을 먹은 사람들은 화이트 초콜릿을 먹은 이들에 비해 인슐린 민감도는 높아지고 인슐린 저항성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슐린 민감도가 낮아지면 비만 당뇨병의 원인이 된다.

2.타트 체리=2007년 미시간 대학 연구팀의 실험 결과 타트 체리를 먹인 생쥐는 3개월간 복부 지방을 17%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3.식초=식초 속의 신 맛을 내는 성분을 지방 성분의 음식과 함께 섭취하면 체지방 증가가 둔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9년 ‘바이오과학’ 저널에 실린 연구결과다.

4.녹차=녹차는 항산화제가 풍부한 식품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돼 왔다. 그런데 녹차는 또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2009년 ‘영양’ 저널에 따르면 녹차 속의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신체의 신진 대사율을 높여서 지방분, 특히 복부의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무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