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행복 위해 의료혁신” 삼성 암병원 출범

삼성서울병원(병원장 송재훈)이 3일 암병원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 초대 암병원장은 심영목 암센터장이 승진 임명됐다.

송재훈 삼성서울병원장은 지난해 ‘환자행복을 위한 의료혁신’이라는 비전에 따라 해피노베이션(Happinnovation) 20*20을 선포하고 “환자행복을 최우선으로 바꿀 수 있는 건 다 바꾸겠다”고 했다. 암병원 출범도 대대적인 혁신의 일환이다.

암치료 시스템을 혁신하고, 조기발견부터 진료·치료, 또한 치료 후 암환자 관리까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센터보다 암병원으로 확대 개편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판단 아래 ‘해피노베이션 20*20’의 첫 사업으로 암병원 출범을 선언한 것이다.

해피노베이션 20*20 선언 후 첫 번째로 출범하는 암병원은 환자중심 진료 프로세스 혁신, 유전체 기반 개인별 맞춤치료, 최소침습 치료 강화, 차세대 양성자 치료기 가동, 통합치유센터 설립 등 5대 핵심전략을 통해 환자행복과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서울병원은 이러한 5대 핵심전략을 통해 암병원을 세계 톱 5 암병원으로 육성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세계 석학으로 구성된 국제자문단을 운영한다.

리차드 클라우스너 전 미국 국립암연구소(NCI) 소장을 비롯해 에릭 랜더 미국 브로드연구소장, 윌리엄 한 하버드대의대 교수 등 암 연구에 있어 세계적인 권위의 석학들을 영입, 암병원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부여했다.

송재훈 삼성서울병원 병원장은 “암병원 출범은 ‘해피노베이션’을 향한 첫 걸음으로 환자행복과 의료혁신을 가장 앞장서서 실현해 나갈 것”이라며 “세계적으로 암치료 하면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이 떠오르고, 암환자가 가장 치료받고 싶은 병원으로 발전하도록 적극적으로 집중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