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먹을 쌀 걸고….쌀 사기범 ‘공개수배’

 

“쌀 사기범을 현상수배합니다. 제보자에게는 평생 드실 건강 혼합곡을 드립니다.”

최근 농어민과 영세업체 직원들을 울리고 달아난 사기범 일당을 잡기 위해 한 쇼핑몰 업체가 ‘평생 잡곡밥’을 ‘현상금’으로 내걸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결정적인 제보를 한 사람에게 평생 동안 한달에 1포대씩 맞춤형 혼합곡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피해업체의 하나인 건강선물닷컴은 19일 “사기범들이 혼합곡을 장물아비를 통해 헐값에 팔 가능성이 큰데, 이 혼합곡은 건강선물닷컴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만 한다.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 혼합곡을 사라고 하면 일당일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건강선물닷컴측은 “사기범 일당을 잡을 수 있는 결정적인 제보를 하는 분께 평생 동안 한달에 1포대씩 맞춤형 혼합곡을 증정하겠다”고 말했다.

건강선물닷컴에 따르면 사기범들은 ‘모닝포인트 유통’이라는 가짜 유통업체를 차린 후 설날 전 물품을 납품받은 후 대금을 떼먹고 달아나는 수법으로 수많은 영세업체들과 농어민들을 울린 것으로 드러났다. 건강선물닷컴측은 지난 5일 건강 혼합곡 설 설물세트(시가 2천만원 상당)를 주문한 사기범들에게 물품을 먼저 건넸다가 뒤늦게 사기를 당한 것을 알고 경찰에 신고했다. 일당들은 건강선물닷컴 뿐만 아니라 전국을 돌며 영세 슈퍼마켓이나 농어민 등을 대상으로 사기를 친 것으로 밝혀졌다.

건강선물닷컴측은 “사기범들이 가로챈 혼합곡은 겉포장에 두뇌영양곡 ‘열공’, 혈당 걱정 줄여주는 ‘지다운’, 지구력에 좋은 ‘파워미’ 등 3개의 상품명이 인쇄돼 있다”면서 “이 혼합곡은 건강선물닷컴을 통해서만 판매되고 있어 개별적으로 구매를 권할 경우 의심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건강선물닷컴은 “결정적 제보자 뿐만 아니라 수사에 도움을 준 제보자에게도 1년치 혼합곡을 증정할 예정”이라면서 “특히 결정적 제보자에게 제공될 혼합곡은 평생의 건강을 보장하는 값진 선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기범들이 노린 이 혼합곡은 국립대(전북대) 총장을 지낸 의사(두재균 의학박사)가 개발한 것으로 두뇌 활동 증진, 혈당 조절, 지구력 향상 등의 기능을 갖고 있다. 두뇌 영양곡 ‘열공’은 발아현미와 찹쌀, 흑미, 호두 등의 ‘황금 배합 비율’을 찾아 만들어졌다. 임상시험 결과 뇌에서 스트레스 처리와 기억 활동을 담당하는 뇌유래신경영양인자(BDNF)의 분비를 늘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뇨 환자를 위한 ‘지다운’은 혈당 수치를 낮고 안정적으로 유지해 준다는 임상 결과를 얻었다. 힘을 길러 준다는 뜻의 ‘파워미’는 인체 조직 내 글리코겐 저장량을 늘려 운동 능력을 향상시킨다. 동물실험 결과 평소보다 30%가량 스태미나가 향상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성주 건강선물닷컴 대표는 “회사의 피해액은 얼마 되지 않지만 많은 농어민, 영세업체 임직원이 흘린 눈물을 닦아드리고 향후 피해도 막아야겠다는 생각에 현상수배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