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그룹, 젊은 예술가 발굴

JW중외그룹은 이종호 회장, 차대영 한국미술협회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아트센터 공평갤러리(인사동)에서 ‘제2회 JW중외 영아트 어워드’ 시상식을 진행하고 오는 26일까지 수상작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8세 이상 35세 미만의 신진 작가를 대상으로 JW중외그룹의 기업이념인 ‘생명존중, 글로벌, 친환경’과 사옥 이전에 따른 ‘새로운 출발’을 상징할 수 있는 예술작품을 모집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지난달 1차 마감 결과 평면 부문 286명, 영상 부문 38명, 입체 부문 71명 등 총 395명이 응모하는 등 젊은 예술가의 관심이 높았다.

JW중외그룹은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임수빈 씨 등 8명을 본상 수상자로 선정해 총 2,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개인전 개최 기회를 추가로 제공한다.

‘Healing Process’라는 조각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한 임수빈 씨(24세, 경남대학교 미술교육과)는 “생명수로 불리는 수액(링거)을 맞고 있는 환자의 모습을 통해 ‘치유’와 ‘건강’ 그리고 ‘행복’을 표현했다”며, “작품에서 환자가 맞고 있는 파란색 링거줄은 JW중외그룹의 치유, 빨간색 선은 생명, 흰색은 현대의학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또 정지현, 이재민, 김명훈, 김진수 등 4명이 최우수상을, 김혜림 등 3명이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이 밖에 평면(서양화, 동양화, 포스터, 일러스트레이션), 입체(미디어아트, 조각), 영상 등 각 부문에서 20명의 작품이 특선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JW중외그룹은 장애인 예술가의 미술작품 10점과 지적장애, 다운증후군 등 중증 장애를 갖고 있는 홀트학교 학생들이 그린 39점의 작품을 함께 전시하는 ‘장애인 예술가 특별전’도 함께 개최한다.

한편,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오는 26일까지 무료로 전시되며, 향후 JW중외그룹의 광고홍보물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다.

    박진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