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의 새로운 이용법 5가지

머리-피부 건강 돕고 이유식으로도 훌륭

많은 사람들이 아보카도가 심장 건강에 좋고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으며, 칼륨과 비타민B 등의 영양소도 풍부한 것은 잘 알고 있다. 그런데 아보카도에는 미용 효과도 있어서 관련 제품들은 머릿결과 피부를 젊고 아름답고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고 한다. 최근 미국 건강잡지 헬스(Health)는 아보카도를 이용한 미용 비법과 함께 색다른 요리법을 소개했다.

눈 손질

눈 아래 처진 살을 보고 비싼 크림을 발랐으나 별 효과가 없어서 실망한 적이 있는가. 그렇다면 아보카도를 이용해 보라. 간단하게 껍질을 벗겨서 씨를 빼고 5mm 정도씩 초승달 모양으로 자른다. 눈 아래 올려놓고 20분 정도 두면 없앨 수 있다.

헤어 마스크

겨울이 아니라도 머리카락이 건조하고 지푸라기 같을 수 있다. 아보카도 헤어 마스크는 염색이나 드라이로 손상된 모든 머리에 놀라운 효과를 준다. 만드는 법은 익은 아보카도 하나에 올리브유 작은술 하나, 시어버터(shea butter) 4분의 1 컵을 섞어 부드럽게 녹인다. 머리뿌리에서 끝까지 조금씩 바르고 30분 있다가 깨끗하게 씻으면 한결 좋아진다.

박피 마스크

피부도 되돌릴 수 있다. 아보카도 한 개, 달걀흰자 하나, 오트밀 큰술 두 개, 레몬주스 작은 술 하나를 잘 섞는다. 얼굴에 넉넉하게 바르고 15~20분간 둔다. 그다음 따뜻한 물에 씻는다. 일주일에 두 번 하면 훨씬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가 된다.

거품 크림

아보카도로 거품 크림을 만들어 샌드위치에 바르거나 샐러드에 올리면 좋다. 아보카도에 라임주스, 붉은 양파, 마늘, 쿠민, 올리브유, 식물성 기름, 소금과 후추를 섞어서 만든다.

이유식

아보카도는 4개월 정도 된 아기의 이유식으로 훌륭하다. 부드러운 질감이나 향도 좋지만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가득 들어 있기 때문이다.

이오현 기자 cartier1629@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