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칠한 아이에게 좋은 음식 7가지

콩·간·바나나·대추·돼지고기…

사소한 것에 예민하고 날카롭게 반응하는 아이들이 있다. 마음이 불안하고 스트레스가 많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아이들의 심신을 달래는 방법은 없을까. 스트레스 해소에 좋고, 숙면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게 하는 게 한 가지 방법이다. 신경질적인 아이들을 치유할 수 있는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 음식을 알아봤다.

1. =레시틴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곡물이다. 레시틴은 뇌에 30%나 들어있는 성분으로 신경안정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두유를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숙면을 도와 심신을 편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2. 달걀노른자·동물의 간=이 식품에도 레시틴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다. 간 요리는 비위가 약한 아이들을 위해 토마토나 샐러리, 브로콜리 등을 넣거나, 삶은 뒤 양파 부추 등을 넣고 볶음으로 요리하면 된다.

3. 바나나=트립토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트립토반은 최면과 신경안정 작용을 하는 세로토닌을 만들어낸다. 따라서 저녁에 바나나를 섭취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4. 대추=연구결과 신경안정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5. 돼지고기=티아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티아민에는 날카로운 신경을 완화시키는 성분이 있다.

6. 멸치·우유·치즈=칼슘이 다량 들어있는 식품이다. 칼슘은 ‘천연 진정제’로 불릴 정도로 스트레스 해소 효능이 탁월하다.

7. 아몬드·연어=마그네슘이 풍부하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함께 ‘천연 진정제’로 불린다. 칼슘의 흡수율이 높지 않기 때문에 이를 돕는 마그네슘과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더 좋다. 아몬드를 넣은 멸치볶음은 이런 면에서 최고의 음식이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