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슈진단-네오딘, 자동화 시스템 구축

한국로슈진단(주)과 수탁검사전문기관 (재)네오딘의학연구소는 지난 2일 네오딘의학연구소에서 최신 검사자동화 시스템 구축 성료 및 성공적인 가동을 축하하기 위한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에는 국내 검사실 자동화의 획기적인 발전을 축하하기 위해 로슈그룹 최고경영자 세베린 슈완(Severin Schwan)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로슈진단과 네오딘의학연구소는 2007년부터 파트너십을 맺고 대용량 검체 전처리 자동화 시스템(Task Target Automation, 이하 TTA) 및 대용량 면역검사 장비 모듈라(MODULAR)시스템을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운영해왔다. 이후 국내 최대 규모의 수탁검사기관인 네오딘의학연구소의 검체 수가 2배 가까이 증가함에 따라 규모에 걸맞은 보다 첨단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적 제휴를 맺고 업그레이드된 차세대 검사실 토탈 솔루션 구축을 진행했다.

성동제 네오딘의학연구소 이사장은 “로슈진단과 네오딘의학연구소의 파트너십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에게 혜택이 돌아간다는 것이 기쁘다”라고 소회를 밝히며 “향상된 자동화시스템으로 인해 검사와 관련된 의료진 및 전문인력들의 업무 효용성과 질이 향상됨은 물론, 보다 복잡한 고부가가치의 업무에 집중이 가능해져 의료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세베린 슈완 로슈그룹 최고경영자는 축사에서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더 빠르고 발전된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네오딘의 비전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TTA구축을 계기로 의료진 및 환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진단 서비스의 발전을 촉진시킬 것”이라며 “로슈진단은 앞으로도 한국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증가하는 의료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한 혁신적인 진단 솔루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은억 한국로슈진단 사장은 “정확한 진단은 병명을 밝히는 것뿐만 아니라 스크리닝, 진단, 예후, 모니터링 등 질환 관리의 전 과정과 직결되어 있는 만큼 그 중요성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새롭게 구축된 TTA는 보다 믿을 수 있고 정확한 검진 결과를 제공하여 환자 안전을 최대화 할뿐만 아니라, 의료진의 업무 효율을 증가시키고 검사실 직원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등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윈-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성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