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협회, 1일 바이오의약품 포럼 개최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한국바이오협회와 공동으로 11월 1일 오후 1시 30분부터 한국제약협회 4층 강당에서 제11차 바이오의약품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최근 약가 인하 정책 및 내수 시장 침체의 위험 등 어려운 국내 바이오/제약산업의 위기를 타개할 방안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도모하는 시점에서 국내 제약산업의 중남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바이오의약품의 글로벌 진출 전략-중남미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를 선정했다.

포럼은 중남미 제약 시장 현황 및 임상, 비임상 성공사례 및 실질적인 시장 진출 성공사례 등을 심도 있게 다루는 등 국내 바이오의약품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 및 국제경쟁력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외국발표자는 ‘중남미 제약시장 현황 및 동향’에 대해 PAREXEL Consulting의 Alberto Grignolo 부사장이, ‘남미 임상 환경 및 개발전략’에 대해 PPD의 Debora Fernandes 이사가, ‘남미에서의 성공적인 임상 물류 관리’에 대해 World Courier 아시아태평양 Andrew Mc Donald 이사가 발표를 맡는다.

국내에서는 ‘국내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진출 전략’에 대해 유한양행의 김종균 실장이, ‘글로벌 진출전략(R&D 중심으로) – 파맵신의 사례’를 유진산 대표가 직접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국내 바이오/제약산업의 위기를 타개할 대안으로 최대의 제네릭 시장인 브라질을 포함한 중남미 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발표되기 때문에 국내 기업의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을 수 있다고 제약협회는 전했다.

참석을 희망하는 회원사 등은 제약협회 홈페이지(kpma.or.kr)의 알림마당 > 행사정보 > 국내 > 해당 세미나 제목 클릭 > 세미나 신청하기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약협회 바이오의약품정책팀(02-582-79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진철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