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부산의료원·부산대병원, 공공보건의료 심포지엄 개최

부산의료원(원장 김동헌)은 14일 부산의료원 건강증진센터 6층 대강당에서 ‘제4회 공공보건의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의료취약계층의 의료안전망 구축을 위한 부산 지역 공공보건의료사업의 발전 방향을 살펴보고, 공공의료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는 것을 주제로 하고 있다. 부산대병원과 공동 개최하며, 부산시와 보건복지부, 국립중앙의료원이 후원한다.

부산의료원 내과 이성주 과장을 좌장으로 ▲지방의료원 공공성 강화 방안(국립중앙의료원 문정주 공공보건의료지원팀장) ▲부산의료원 공공보건의료사업 및 향후 계획(부산의료원 민홍기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 ▲지역사회 지원과 연계한 공공보건의료사업(남원의료원 오진규 관리부장) ▲공공보건프로그램 만성질환관리사업(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 안주희 내과과장) ▲부산 지역 공공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 현황 및 발전 방안(부산대병원 김창훈 공공보건의료사업실장)에 대한 주제발표가 마련됐다.

이어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예방의학 윤태호 교수를 좌장으로 이성숙 부산시의회 의원, 박호국 부산시 복지건강국장, 허 목 사상구보건소장, 황인경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정귀순 (사)이주민과함께 대표 등이 패널토론을 진행했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