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경기도, 의료기기개발 기업에 6000만원 지원

9월말까지 의료기기 중개연구 제품개발과제 참여 기업 공모

경기도는 의료현장에서 바로 활용될 수 있는 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오는 9월 말까지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의료기기 중개연구 제품개발과제’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의료기관에 필요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병원 등 의료기관과 연계해 과제수행을 하도록 지원한다. 올해 하반기에 선정된 과제는 1년 간 최대 6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세부 내용은 의료기기산업지원센터 홈페이지(www.g-medeca.org)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한국전기연구원(031-8040-4217)으로.

한편, 경기도는 차세대 성장동력인 의료기기 산업을 육성 지원하기 위해 2010년 8월부터 2015년 7월까지 한국전기연구원(안산분원) 주관으로 ‘의료기기산업 지원센터’를 지원하고 있다. 이 센터는 경기도 내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현장애로 해소, 신의료기기 제품개발 컨설팅을 지원하며, 특히 중개연구 제품개발 과제의 경우 의료기관의 협력 연구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는 확률을 높이고 있다.

경기도가 지난해 지원한 6개 기업에 대한 평가 결과에 따르면 국내외 특허 7건 취득, 기업매출 약 196억 원(국내 32억 원, 수출 164억 원), 고용 23명의 성과를 달성했다.

    김진성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