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인생을 확 바꿀 수 있는 15가지 방법

미소 지어라·열정적이 되라·긍정적이 되라·움직여라·청결하라·잘 입어라·정중하라…

“몸과 마음이 지친 남성들이여, 다시 깨어나라.” 미국의 건강정보 사이트인 웹엠디(Web MD)는 7일 남성들이 현재의 삶을 곧바로 향상시킬 수 있는 15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미소 지어라=3초 안에 첫 인상이 결정된다. 첫 만남에서 좋은 인상을 심어주려면 미소 짓는 게 중요하다. 살짝 웃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가 사라지며, 혈압이 떨어지고, 면역 체계가 활성화된다.

●열정적이 되라=열정은 성공의 중요한 열쇠다. 연구에 따르면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일에 흥미를 가지고 있으며 목표를 향해 정열적으로 일한다. 오레곤의 인생 상담사인 조이 해치 씨는 “어렸을 때 뭘 좋아했는지 생각해보라. 당신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이처럼 즐기는 일이 있는가? 거기에 당신의 열정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조언한다.

●긍정적이 되라=긍정적으로 되면 당신의 몸이 ‘노래를 부른다.’ 긍정적인 생각은 노화를 더디게 하고, 병에서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긍정적인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인생에서 성공과 실패의 요인을 찾아서 평가하며,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움직여라=지적인 예민함을 유지하고, 잠을 잘 자고, 우울증에 걸릴 위험을 줄이기를 원하는가. 그렇다면 움직여라. 연구에 따르면 1주일에 120분에서 150분 정도의 에어로빅이나 근육 운동을 하면 체중 조절과 근육 강화 뿐 아니라 장수에 도움이 된다.

●식사 예절을 지켜라=식사 예절이 좋으면 당신이 일류라는 점을 드러내는 것이 된다. 바른 자세로 입을 다물고 음식을 씹고, 냅킨을 사용하며, 자리에서 일어설 때 양해를 구하는 등의 식사 예절을 갖추자.

●청결하라=병에 걸리기 싫으면 손을 깨끗이 씻어라. 식사나 요리하기 전, 화장실을 이용한 뒤에는 20초간 손을 씻자. 이야말로 일 년 내내 감기를 피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좋은 냄새를 풍겨라=당신이 좀 더 자신감 있고 남에게 매력적으로 보이려면 좋은 냄새가 나게 해야 한다. 격렬한 신체 활동 후에는 옷을 깨끗이 세탁하고, 목욕을 규칙적으로 하라. 서로 냄새가 잘 어울리는 향수와 샴푸, 탈취제를 사용하자. 치과의사의 지시대로 치아와 잇몸 관리를 잘해서 입에서 상쾌한 냄새를 풍기자.

●잘 입어라=깔끔하게 차려 입으면 당신이 잘 준비됐다는 인상을 준다. 옷을 잘 입으려면 검은색이나 회색, 짙은 감색 정장이 유리하다. 여기에 맞는 양말, 넥타이, 잘 닦은 검정색 구두를 준비하자. 머리와 손톱을 깨끗하게 가다듬는 것도 필수. 액세서리는 튀지 않도록 한다.

●친절하고 정중해 져라=행복해지려면 원만한 관계를 맺는 게 필요하다. 주위 사람들을 친절하게 대하는 것은 당신이 그들을 소중하게 여긴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당신 스스로의 기분은 더 좋아질 것이다. 정중한 태도를 연습하자. 따뜻한 마음을 가지면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뿐 아니라 자신이 행복하게 된다.

●시간을 지켜라=시간 약속을 잘 지키는 것은 당신이 스스로를 잘 관리하고 있으며, 상대를 존중한다는 점을 보여주는 것이다. 달력이나 일정 관리 메모장을 활용하자. 주요한 일정이나 모임은 그 전날 밤에 준비하자. 업무에 걸릴 시간을 예측하고, 교통 혼잡과 같은 도로 사정을 미리 감안해서 움직이자.

●베풀라=자원봉사 활동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당신을 이롭게 한다. 정기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행복감과 자부심, 목적의식이 아주 높은 반면 우울증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봉사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더 오래 살며 인간 관계에서 더 강한 유대감을 느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휴가를 가라=성공하고 그 결과를 만끽하려면 휴식 시간을 가져라. 휴가를 낭비하는 것으로 여긴다면 생각을 바꿔야 한다.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져야 업무의 활력을 새롭게 찾을 수 있고 스트레스와 관련된 건강상의 문제를 피할 수 있다.

●크게 웃어라=크고 힘찬 웃음은 심장에 특히 좋은 약이다. 연구에 따르면 웃게 되면 심장이 아주 좋은 상태로 유지돼 심장 발작이나 심장병을 막아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친구들과 재미있는 영화나 코미디를 보면서 실컷 웃어라. 웃음도 매일하는 운동에 포함시켜라.

●절제하라=지나치면 그 대가가 혹독하다. 올바르게 먹고(과일과 야채를 더 많이), 적당히 술을 마시고(하루에 2잔을 넘지 않게), 그리고 매일 30분 이상씩 운동하자.

●길게 보자=지금 성공한 삶을 살지 못하고 있다고 조급해하지 말라. 가까운 미래에도 이루지 못할 수 있지만 상관없다. 당신이 이제까지 이룬 것에 대해 감사하며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할 때 성공은 찾아온다. 길게 보자.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