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어디서나 명상 하세요”

코메디닷컴·강동경희대병원 공동제작 ‘김종우의 5분 명상 ubiquitous meditation’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명상 전문가인 대학교수의 친절한 안내에 따라 명상을 손쉽게 할 수 있는 동영상이 나왔다.

건강의학포털 코메디닷컴은 8일 명상법을 쉽게 알려주는 동영상인 ‘김종우의 5분 명상-생활 속 스트레스 다이어트’를 홈페이지(http://www.kormedi.com) 의 ‘비디오존’과 모바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명상은 마음을 편하게 하고, 고통과 각종 병적 증상을 누그러뜨리고,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행법으로 알려져 왔다. 그러나 시간.장소의 제약과 전문교육을 받기 힘든 현실적 어려움 때문에 생활 속에 깊숙이 파고들지는 못했다.

하지만 코메디닷컴과 강동경희대병원이 공동기획으로 내놓은 이번 명상 동영상은 일반인이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 마음과 몸을 다스릴 수 있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동경희대병원 한방신경정신과 김종우 교수(화병스트레스클리닉 과장)가 진행하는 이 명상 동영상은 모두 10편으로 구성됐다. 이 동영상에는 1편 ‘기본 호흡훈련’을 비롯해 ▶ 기본 이완훈련 ▶ 기본 생각 훈련 ▶ 살 빼기 명상 ▶ 커피타임의 명상 ▶퇴근시간의 걷기 명상 ▶ 잠 들기 전의 명상 ▶긴장된 업무를 앞두고 하는 명상 ▶ 화가 치밀어 오를 때의 명상▶집중력 강화 명상 등이 담겨 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할 수 있는 명상법을 다룬 것.

특정 상황에서의 명상을 다룬 각 동영상에는 뉴에이지 풍의 잔잔한 음악과 피아노로 연주한 경음악이 깔려 있다. 따라서 명상에 들어가려는 사람들이 마음을 가다듬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 명상 동영상 가운데 1편은 코메디닷컴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고 볼 수 있으며, 2~10회 시청에는 로그인이 필요하다. 1차로 1~4편이 나왔으며 나머지 분량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강동경희대병원 김종우 교수는 “5분 명상은 일상 어디에서나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명상법”이라며 “처음에는 매일 한 번씩 따라하다가 5일 정도 뒤에는 혼자 해도 좋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꼭 동영상을 볼 필요 없이 동영상의 안내를 들으며 명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덧붙였다. 김 교수는 명상치유학회 부회장, 한국통합의학회 학술위원장으로 활동했으며 ‘명상을 통한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문 분야는 화병 및 스트레스, 우울증, 수면장애 등이며 저서에는 ‘화병으로부터의 해방’ 등 3권이 있다.

    정승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