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의 올바른 이해’ 무료강좌 개최

포천중문 의과대학교 분당차병원(원장 최중언)은 12월 10일(수) 오후 4시부터 분당차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자궁경부암의 올바른 이해’ 라는 주제로 무료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분당차병원 산부인과 전경훈 교수가 직접 강의하며, 일반인들에게 자궁경부암에 대해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여성의 자궁은 자궁체부와 자궁경부로 나뉘는데, 질에 연결된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암을 자궁경부암이라고 한다. 자궁경부암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여성암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연간 3,500명의 환자가 발생한다. 자궁경부암은 빠르게 진행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전암단계가 비교적 분명하게 드러나고 오랜 기간에 걸쳐 암으로 발전한다. 따라서 별다른 증상이 없어도 세포진 검사라는 간단한 자궁경부암 정기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고 이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강좌에서는 분당차병원 산부인과 전경훈 교수가 자궁경부암의 원인인 인유두종 바이러스와 증상에 대해 강의하며, 강의 후에는 참석자를 대상으로 상담 및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전경훈 교수는 “중년 여성은 물론 젊은 여성들도 자궁경부암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관심과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여성의 건강한 삶을 위해 꼭 필요한 자궁경부암의 조기검진과 이에 따른 치료의 중요성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강좌는 자궁경부암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